본문 바로가기
건강 이야기

펠트가습기, DIY가습기, 천연가습기 (펠트가습기만들기)

by 국향(菊香) 2017. 1. 11.

 

펠트가습기, DIY가습기, 천연가습기

(펠트가습기 만들기)

 

 

 

 

요즘, 가습기살균제 문제도 있고

가습기 물 세척도 고민되고 해서

천연가습기 쓰시는 분들 많으시죠?

 

자연에서 얻어쓰는 가습기도 있겠지만

저는 펠트로 가습기를 만들어 보았어요.

 

장식효과도 있고

아이들이 좋아해서 효과만점이예요.

 

여러개를 만들어서

인테리어용으로 배치했더니

가족들이 참 좋아하네요.

 

여러분도 따라해보세요

어렵지~~~, 않아요~~

 

 

1. 펠트 구입 :  펠트가습기 1개당 - 8절 펠트지 1장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문구점에 가면 다양한 무늬의 펠트지를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만나실 수 있어요. 저는 그냥 단순한 걸로

 

2. 준비물 : 펠트지, 가위, 글루건, 펠트가습기 용기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저는 재활용컵을 사용했어요.

 

3. 재단 : 공모양인데요, 컵에 꽂는 부분을 아래로 더했어요.

            두꺼운 종이에 한 장 그려서

            펠트지에 대고 그렸어요, 연필로

 

4.  자르기

 

5.  붙이기 : 여기가 가장 중요해요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무늬가 살려면 지그재그로 붙여야 하는데요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잠깐 딴 생각 하면 완전 망해요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저는 종이에 이렇게 그려서 했어요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바느질 하는 방법도 있는데, 어렵더라고요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겹겹이 붙여서 완성해요.

 

6.  마무리 : 컵에 꽂아 물을 부으면 끝~~~~

 

 

 

사진으로 순서를 다시 한 번 보세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겨울철 건강에는 습도가 중요하다니까요

여러분도 펠트가습기로 건강 지켜보세요~~~